자서전 읽기의 정신학적 이점

2019-06-04

오늘 글에서는 자서전 읽기의 이점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다. 우리 모두는 일반적으로 독서가 많은 심리적, 정서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은 우리의 뇌를 활동적으로 유지하고 우리의 공감과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또한 모호한 사고를 촉진하고 뇌의 신경적 연결성을 증가시킨다.

어떤 사람들은 자서전 읽기가 거물들의 눈높이에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한다. 이는 전적으로 사실이다.

전기를 읽는 것은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평범한 사람들의 대단한 업적을 읽는 것은 큰 영감이 된다. 이것이 소설 읽기와 실제 사람들에 대한 독서의 주요한 차이점이다. 심

리학적 관점에서 보면, 자서전을 읽는 것은 능력과 능력의 발전에 매우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 있다.

“자서전은 사람의 프리즘을 통해 볼 수 있는 역사다.”

-루이스 피셔-

자서전 읽기는 우리에게 귀중한 인생 교훈을 준다

인생 자체가 최고의 스승이라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우리가 경험을 통해 얻는 지식은 우리의 삶을 계속 살아감에 따라 계속 축적된다.

이 지식은 비록 우리가 깨닫지 못하더라도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이렇게 축적된 경험을 필요할 때 꺼내 쓸 수 있으면 좋겠지만, 이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다행히도, 그것들을 모두 기억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종종 고통스러웠던 기억은 잊는다. 하지만, 보통 경험이 우리에게 남긴 인생의 교훈을 기억한다.

전기를 읽으면 살아 있는 경험, 성취, 실패에 잠길 수 있다. 우리는 이 사람들이 한 좋은 일뿐만 아니라 그들의 실패에 대해서도 배운다.

자서전 읽는 소녀

자서전은 우리를 역사적 관점에 더 가깝게 한다

전기를 읽는다는 것은 또한 역사적 인물이 살았던 환경과 사회적 조건에 대한 독서를 의미한다.

때때로 역사적 사건 자체보다 그 주인공들을 통해 더 많은 역사를 배운다.

역사를 아는 것은 현재와 현재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어떤 사건을 더 잘 이해하게 해주기 때문에 우리에게 영향을 주는 문화적 참고자료에 대해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사람의 태도와 우리 자신의 태도를 배우는 것도 유용하다.

기본적으로, 전기를 읽는 것은 우리에게 세상을 직면할 수 있는 귀중한 도구들을 준다.

자기 발견을 촉진한다

자기 발견은 우리가 자기 개념을 고안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과정 중 하나이다. 다른 사람의 경험, 상황, 한계 등의 세부사항을 통해 우리는 우리가 누구인지를 비교해서 알게 되는 것이 더 쉬워질 것이다.

자서전 읽기는 또한 집중력과 의견을 넓힌다. 그것은 우리가 세상을 다른 방식으로 볼 수 있게 하고 다른 관점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그러나 그 반대의 경우도 일어날 수 있다 – 우리에게 우리의 가치나 신념을 비준하는 주장을 제공할 수도 있다.

“독서는 다른 모든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수문장 역할을 하는 기술이다.”

-버락 오바마-

전기를 읽으면 실패에 직면할 수 있다

유명한 사람들의 많은 전기들은 실패를 두려워한다는 몇 가지 가르침을 가지고 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우리들 대부분은 성공이 보장되고, 그것은 우리가 가고 싶은 곳으로 우리를 데려다 줄 곧은 길이라고 믿는다.

성공한 사람들의 전기를 읽으면 성공은 보장되지 않으며, 이 사람들이 배운 모든 성취 뒤에는 몇 가지 실패한 시도가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실패 없는 삶은 무엇일까? 실패 없는 삶 속에는 배울 것도 없다.

전기

자서전 읽기를 통해 일반 문화에 대한 우리의 지식을 넓힌다

논픽션 책은 일반적으로 많은 일반 문화를 가르친다.

하지만, 전기를 읽는 것은 특별히 우리가 다른 사람의 눈을 통해 삶을 볼 수 있게 하고, 따라서 그들이 겪은 모든 것에 대해 직접 배울 수 있게 해준다.

전기는 개인 생활에서 우리가 접근할 수 없을지도 모르는 매우 다른 사회적 맥락으로 우리를 다른 세계에 더 가깝게 한다.

우리가 이 책들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지식은 매우 다양하고 광범위하다. 게다가 일반 지식과 세계에 대해 배우는 것은 우리의 자존감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자서전은  읽기 쉽다

이것의 많은 이점 외에도, 우리가 전기를 즐겨 읽어야 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자서전은 보통 읽기 쉽다. 이러한 이유와 앞에서 언급한 다른 이유들로 인해, 이러한 유형의 문헌을 읽는 것이 권장된다.

위대한 사람들(위대한 악인을 포함)로부터 배우면 세상이 시야에 들어온다.

그들이 어떻게 문제에 직면했는지, 어떻게 자신을 믿었는지, 어떻게 재능을 이용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삶의 방향을 정했는지 아는 것은 우리 자신의 삶을 지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식의 원천이다.

“남들이 읽을 가치가 있는 것을 쓰거나, 해라”

-벤자민 프랭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