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식 생활은 기억력을 감퇴시킬 수 있다

04 9월, 2020
요즘, 대부분 좌식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좌식 생활이 뇌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그것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신체적으로 활동적으로 지내면 특히 뇌 구조와 기능에 있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비록 덜하지만, 과학자들은 이런 특정한 것들에 대한 좌식 생활 방식의 결과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 심지어 운동을 하는 사람들조차도 좌식 생활을 하기 때문이다.

어떤 연구는 심지어 앉아서 생활하는 것이 나이와 관련된 인지력 감퇴의 발달에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그들은 전 세계 알츠하이머 환자의 13%가 앉아서 생활하는 방식에 기인할 수 있다고 제안한다. 따라서, 여기서 25%를 줄이면 100만 명 이상을 예방할 수 있다.

좌식 생활은 기억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좌식 생활과 인지는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가?

인지 기능 저하에서, 기억력 장애 및 알츠하이머병과 관련된 중간 측두엽이라고 불리는 뇌 부위에서 위축이 일어난다.

그러므로, 많은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신체 활동이 이 지역, 특히 해마의 상태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관찰했다.

뇌가 새로운 뉴런의 발달을 촉진하고 변질을 지연시키기 때문에 적절한 뇌 기능을 위한 혈류를 가지고 있다.

신체 활동이 혈류를 증가시키는 반면, 좌식 생활 방식은 당분 조절을 변화 시켜 혈류를 감소시킨다. 사실, 연구에 따르면 단 5년 만에 백질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증거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 (UCLA)이 주도한 최근 연구는 기억과 관련된 분야에서 좌식 생활 방식의 영향을 밝혀냈다.

이를 위해 그들은 신체 활동에 소비되는 시간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람이 하루 동안 앉아 있는 시간에도 초점을 맞췄다.

이 연구를 위해 그들은 평균 60세의 49명의 건강한 사람들을 조사했다. 신체 활동 정도와 앉아 있는 시간에 대한 설문조사를 잇달아 마친 뒤 MRI와 신경정신과 검사를 받았다. 이를 통해 대뇌피질의 두께와 기억력 등 인지 기능의 성능을 관찰했다.

이 연구에서, 그들은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이 일부 지역에서 더 얇은 대뇌피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따라서, 신체 활동의 수준은 그다지 관련이 없었다. 이것은 특히 기억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들은 좌식 생활 방식이 이러한 기능의 성능을 더 잘 예측한다고 제안한다.

따라서 사람이 신체활동 수준이 높을 때도 장시간 앉아 있는 효과를 보상하기에는 아직 부족하다.

좌식 생활 방식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이러한 결과에도 불구하고, 신체적인 운동은 항상 권장된다. 운동은 인지 기능, 뇌혈관화, 신경생성 등의 성능을 향상한다는 과학적 증거가 나왔다.

또한 많은 활동이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읽기, 언어 학습, 지적 게임을 하기, 그리고 심지어 다른 사람들과 교류까지 적용된다. 전문가들은 건강하고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유지할 것을 권고한다. 목적지까지 걸어가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도록 하라.

이 조언을 따르면 기회가 많이 생길 것이다. 또한, 기분이 나지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