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제도의 종류

2020-07-30
결혼제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불가피한 결혼의 결과이다. 따라서, 두 사람이 결합한 후 한 명이 부재한다는 것은 드물다. 오늘의 글에서 현재의 결혼 제도에 관해서 알아보자.

결혼은 어떠한 성별에 상관없이 두 사람의 결합이다. 결혼 제도는 확고한 합법적 권리 또는 형식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기념행사는 당사자들 사이의 일련의 권리와 의무가 창출됨을 의미한다. 또한 소유한 것들에 대한 다양한 상황이 존재한다. 이것이 각 파트너 또는 파트너 모두의 경제 자산 관리이다.

이 글의 목적은 다양한 결혼 제도를 연구하는 것이다. 배우자의 경제적 이익과 제삼자와의 관계를 결정하는 일련의 규칙이기 때문이다.

또한, 이 주제를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분리될 경우 공동 자산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사망 또는 이혼에 의한 것인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각의 결혼 제도가 이러한 상황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엄지손가락-에-결혼-반지-를-낀-커플

결혼 제도는 필요하다

결혼 제도를 선택하는 것은 불가피한 결혼의 결과이다. 따라서 결혼 제도가 없는 결혼의 실존은 상상할 수 없다. 어떤 것의 정립을 결정할 때, 아무 말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특정 규칙은 법적으로 정해져 있다.

더 간단하게 말하면, 부부로 결합하는 파트너들은 어떤 결혼 제도를 따를지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선택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법을 따르게 된다.

각각의 결혼에 적용되는 경제 체제는 혼인 증명서에 기재된 당사자에 따라 다르다. 민법에 의해 수립된 것 이외의 제약은 없다. 국제적 조약이 없거나 효과적이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지역마다 제도가 수립되어 있다. 이미 언급했듯이,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이 재산 제도가 적용된다.

결혼 제도의 종류

이익 공유, 개별 자산 및 참여의 세 가지 결혼 제도가 있다. 각각의 제도는 고유한 특성이 있다. 결혼 제도를 결정할 때, 그 특성을 이해하고 고려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익 공유 제도

이는 가장 일반적인 제도이다. 주요 특징은 배우자가 결혼한 후에 얻는 모든 이득과 혜택이 공동 자산이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이 결혼하여 자산을 공동으로 만들면 두 가지 다른 유형의 자산이 형성된다.

  • 개인 물품. 배우자가 결혼하기 전에 입던 의류 그리고 매우 가치 있지는 않은 모든 개인 물품의 재산 집단을 가지고 있는 것. 나중에 자신의 돈으로 얻은 물건 또한 마찬가지이다.
  • 일반적인 물품. 배우자들이 각자의 일로 얻은 것. ‘과일’과 같은 개인 및 공동 물품뿐만 아니라, 결혼한 후 설립한 사업체가 생산한 소득.

헤어지거나 이혼할 경우, 어떤 자산이 각 파트너에게 해당하는지 구별하는 것은 복잡할 수 있다. 물건을 나누려면 모든 물건의 재고를 작성해야 한다.

따라서, 사유 재산이 소유권을 가진 배우자에게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기존의 일반적인 자산과 그 자산을 청산하고 나누는 가치에 대한 재고 목록이 있다.

특히 복잡한 경우에 이 절차를 수행하려면 변호사의 조언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부부의 구성원 사이의 추가 대립을 피할 수 있다.

개별 자산 제도

이 제도는 부부 구성원이 자신의 자산을 소유하고 공동 자산이 없다는 것은 확립한다. 따라서 각 개인은 개별 자산을 관리한다. 그러므로 부부가 물건을 함께 얻게 될 경우, 부부 두 명 모두 해당 재산의 소유자이다.

공동 유산이 없더라도 두 배우자 모두 결혼에 대한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 이 제도의 주요 장점은 헤어지거나 이혼할 경우 부동산 청산이 훨씬 쉽다는 것이다.

참여 결혼 제도

이 제도에서 각 배우자는 결혼 생활을 하는 동안 경제적 자율성을 가진다. 그러나 헤어지거나 이혼할 경우, 배우자들은 하나의 집단으로 본다. 실제로, 이 제도는 위의 두 가지 특성이 있다.

헤어지거나 이혼할 경우, 수행할 청산은 결혼 재산 제도의 청산과 유사하다. 그러나 초기 및 최종 자산을 결정하기 위한 재고 목록이 있다. 계산이 완료되면 각 개인에 해당하는 것을 분배할 수 있다.

서류-작성-을-하는-사람

그 밖의 결혼 제도

논란이 많은 특성에도 불구하고, 특정 국가에서 여전히 사용되는 다른 두 가지의 전형적인 제도가 있다.

  • 불행히도, 여전히 남성이 여성의 경제적 특성을 흡수하는 제도가 있다. 이 말은 즉, 여성의 전 재산은 결혼 후에 남편에게 가는 것이다. 이 제도는 여성이 결혼 중이나 파경 후에도 재산에 대한 권리가 없음을 의미한다. 이는 어디에서나 불법이어야 하는 성차별적이고 타락한 개념이다.
  •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공동 재산 제도가 여전히 시행되고 있다. 이 경우 재산의 소유권은 반드시 남편에게 양도될 필요는 없지만, 관리 및 사용 수익권만 보유할 수 있다. 따라서 여성은 자신의 재산권을 가질 수 있지만, 신용권은 가질 수 없다.

=

  • Derecho, http://www.derecho.uba.ar/publicaciones/lye/revistas/33/regimenes-matrimoniales.pdf
  • Rankia, https://www.rankia.com/blog/irpf-declaracion-renta/3270666-regimenes-economicos-matrimoniales-espana-sociedad-gananciales-separacion-bienes-participacion
  • Guías jurídicas, https://guiasjuridicas.wolterskluwer.es/Content/ListaResultados.aspx?params=H4sIAAAAAAAEAHWOOw-CQBCEfw3XkBgMlcUVohY2aJDeLMcKl3gP74Hcv_eQREJhNztfZmZfHk2ocXTUJD7LcNdxgTJtMdVgHGdcA-MTeeSS2CCVDILWxiNx0FiaEWDOw_OoGN1Omg9YQxN9ZVo0RYjK9updwsA7cFzJAsyctwiG9VfokJ5lHFIbsHokTHPaOHn70iSHn46kXZFTebiUdbWvCBPrTLzvc31cEf-Qj_8v7bNZeOeUXOwPNcFtGB8BAAA=WKE
  • Código Civil, https://www.boe.es/buscar/act.php?id=BOE-A-1889-4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