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과 뇌: 감정 이해

2020-08-17
두려움, 불안, 스트레스, 분노, 수치심... 감정은 여전히 인간의 미완성 사업이다. 책 ‘더 나은 삶을 위한 감정 이해’는 정신적 완전성에 도달할 수 있도록 발견과 실습의 여정을 제안한다. 그것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에르네스토 사바토(Ernesto Sábato)는 훌륭한 작가는 반드시 작은 단어로 위대한 것을 표현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원더풀 마인드가 만든 책인 ‘더 나은 삶을 위한 감정 이해 (Pon Corazon a Tu Cerebro)‘는 더 많은 것을 열망한다. 사람들은 무엇보다도 간단한 말로 유용한 것들을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추구한다. 쉬운 말들로 도움이 필요한 순간마다 효과적으로 마음과 뇌, 이 둘을 연결하고 싶어 한다.

책의 주제가 무엇이든 책을 만드는 것은 항상 두려움과 열정의 묘한 조합을 불러일으킨다. 마음속에 있는 그 생각이 통할 수 있을지 모를 공포감이 감돈다.

그러나 환상이 생겨나고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갖게 되면 그 일은 쉬워진다.

여기에 더 강력한 요소를 추가할 수 있다. 즉, 이 공간에서 소중한 독자들과 함께 한 약속이다.

‘원더풀 마인드’의 편집장인 게마 산체스 쿠에바스와 작가는 처음부터 이 작업의 주제가 무엇인지 알고 있었다.

그것은 2020년 1월에 밝혀졌다. 만약 감정을 선택한다면, 이는 기본적으로 감정이 여전히 미결 상태이기 때문이다.

감정은 인간의 거점이자 언어로서, 인간이 아직도 이해하지 못하고 정복하지 못하는 본질적인 암호다.

각 사람은 자신의 직업, 가족, 물리적 외관, 조직과 장기를 형성하는 서로 연결된 세포 집합 이상의 존재다. 인간은 무엇보다도 감정과 느낌으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이러한 멋진 우주들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를 아는 것이 진정한 심리적 행복을 확립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마음과 뇌: 감정의 세계로 가는 여행

마음과 뇌: 감정의 세계로 가는 여행

심리학 분야에서 우리가 잘 아는 것은 정신 건강에 대한 사회의 관심이 이상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이다.

‘원더풀 마인드’에서 우리는 정보를 전달하고, 가르치고, 신경과학, 개인의 성장, 또는 심리적 장애의 세계를 더 가깝게 하는 것이 치료법이라는 것을 이해한다. 그것은 또한 유용하다.

또한 분명한 것은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의 비율이 현재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그것은 한 사람 한 사람이 빠른 속도로 살아가고 있는 동안 끊임없이 불확실한 상태로 멈춰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공허감에 대한 불편함, 좌절감, 감정이 높아진다. 사람들은 부정적인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참을 수 없어서 약물을 복용한다.

그리고 그들이 추구하는 유일한 것은 고통을 멈추는 것이다. 운이 좋으면, 그들은 밤에 더 잘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현실의 많은 부분은 주로 자신의 감정과 느낌을 연결하고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한다.

그것들은 한 사람의 웰빙을 지탱해 주고, 사람의 행동, 결정, 사회적 관계를 위한 플랫폼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감정 이해’의 목적은 각자가 이러한 내면 우주의 훌륭한 감정가이자 관리자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마음과 뇌, 감정적으로 유능한 사람이 되기 위한 여정

각자는 자기 일에 매우 능숙할 수 있다. 여러 개의 대학 학위를 가지고 있고 하나 또는 10개의 회사를 이끌 수 있고 여전히 세 살짜리 아이와 같은 감정적 능력을 갖추고 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감정 이해’를 쓸 때, 우리는 읽고 쓰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독자의 손을 잡고 매우 구체적인 여행을 해야 한다는 점을 명확히 했다.

다음과 같은 단계로 구성된다

  • 실패하는 부분과 어떻게 해서든 감정적 문맹으로 만드는 부분을 파악하라.
  • 감정과 느낌이 무엇인지 이해하라.
  • 또한, 불안, 분노, 슬픔, 수치심, 두려움, 좌절과 같은 차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관리하라.
  • 감정이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라.
  • 사회적 관계와 의사소통을 개선하기 위해 자신에게 유리한 감정을 이용하라.
‘더 나은 삶을 위한 감정 이해’, 연습 키트이기도 한 책

‘더 나은 삶을 위한 감정 이해’: 연습 키트이기도 한 책

헌신이 없으면 제대로 된 감정관리는 아무 의미가 없다. 또한 이 문제에 관한 정보를 적용하지 않으면 이해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즉, 자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찾지 못한다면 말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감정 이해’은 이 책이 실용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따라서 해당 페이지에서 다음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 각 장에는 지침, 단계 및 권장 사항이 수록된 간단한 연습 키트가 첨부되어 있다.
  • 서로 다른 기분을 관리하고 불안감을 줄이며 특정 감정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자원과 감정 소통, 주장력, 공감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활동 등이 있다.

“정말 멋진 책이다. 감정을 통제할 수 없을 때 나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이해하고, 내가 감정을 제대로 다루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 데 도움이 되었다!”

-메르세데스 벨라스코-

마음과 뇌: 행복을 얻는 데 집중하지 말고 정신 완성도를 높이자

처음부터 염두에 둔 것은 또 다른 자가치유서를 쓰고 싶지는 않았다는 것이다.

행복해지는 법을 배우는 방법에 대한 다른 매뉴얼을 만들려고 하지 않았다.

무엇보다 이 물질에 몰입하는 각자에게 감정을 통해 심리적 행복에 투자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이책의 목적이다.

항상 엄격하고 과학적인 관점에서 정신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다.

자신이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가졌는지에 대해 기분이 좋을 때 정신 완전성에 도달할 수 있다. 이것이 진정한 행복이다.

독자는 이러한 역량을 기를 수 있고 효과적인 자원의 도움으로 역경과 일상적인 스트레스, 그리고 고민에 직면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원더풀마인드

‘원더풀 마인드’는 무엇보다도,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간단하고 유용한 도구를 제공하기를 열망한다.

게마 산체스 쿠에바스와나는 또한 라에스페라 데 로스 리브로스에 의해 편집되고 온라인 상점에서 이용 가능한 ‘더 나은 삶을 위한 감정 이해’가 답변과 지원을 제공하고, 또한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감정에 대해 조금 더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계몽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