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3가지 위대한 짧은 전설

2020-01-01
전설은 자녀의 삶의 중심에 있어야 할 가치를 가르치는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이 기사에서 3가지 위대한 전설을 한 번 발견해 보자!

이 글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3가지 짧은 전설을 공유할 것인데 우리 아이들에게 있어 삶의 중심에서 있어야 할 가치에 대해 말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전설이란 무엇인가

전설은 종종 어른이 아이들에게 가치를 가르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지식의 원천이다. 아이들에게 짧은 전설은 자신들의 꿈을 꾸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아이들이 전설을 읽을 때 마치 자신의 이야기에서 주연을 하고 있는 자기 자신을 상상할 수 있다.

이러한 전설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책임감 있고 자율적이며 이해심이 많은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도울 수 있다.

역사를 통틀어 구전 전설의 전통은 부모에게서 자식에게로 대대로 이어져 왔다. 그리고 놀랍게도 이야기들은 전해 오는 과정에서 아주 많이 바뀌지 않는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전설을 현대에 맞게 변형시켰다.

다른 사람들은 전설을 다소 유연하게 만들었는데 가장 좋은 예는 영화 각색 분야에서의 디즈니다.

그러나 예외없이 아이들에게 관심 있는 가치, 이상, 주제를 가르치기 위한 문화적 요소와 교육적 목적을 대부분 지켜왔다.

아이들을 위한 3가지 짧은 전설

전설을 신화나 우화와 혼동해서는 절대 안된다. 일반적으로 전설은 역사에 뿌리를 둔 것으로 추정되는 조상들의 현실에서 추출한 이야기들이다. 그러나 동시에 전설은 많은 양의 판타지와 초자연적 요소 그리고 풍부한 상상력이 혼합되어 있다.

우화는 보통 동물이 주인공이다. 우화의 목적은 보통 일종의 ‘교훈’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솝 우화가 대표적인 예에 해당한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전설에는 초자연적인 요소가 더해진 우화나 신화의 요소가 포함될 수 있다. 전설은 실제 사회 사건을 해설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진리는 오랜 세월 동안 여러 세대가 전설을 공유해 옴에 따라 왜곡된다.

이를 설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몇 가지 예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좋은 3가지 유명한 짧은 전설을 가져 왔다.

아이들을 위한 3가지 전설 - 방황하는 네덜란드인

1. 방황하는 네덜란드인

짧지만 위대한 전설의 세계에서 ‘방황하는 네덜란드인’은 정말 눈에 띈다. 17세기로 거슬러 올라가 헨드릭 반 데르 데켄 선장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선장의 배는 인도로 향하던 도중 폭풍우를 만나게 된다.

전설에 따르면 감히 신의 권위에 도전한 선원의 결단력 덕분에 겨우 폭풍우를 이겨낸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신은 선장이 세계 대양을 가로질러 선장의 배와 아무런 목적 없이 떠돌아다닌다고 비난했다. 그 이후로 유령선이 고통받는 영혼들과 함께 나타날 때마다 사람들은 매우 나쁜 징조로 이해하게 되었다.

잠재적인 종교적 해석을 넘어 이 전설은 아이들로 하여금 권위를 존중하도록 돕는 데 사용된다. 여기서의 생각은 아이들 자신의 성격과 신념으로 그들 자신이 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그러나 동시에 부모, 보호자, 교사, 선생님, 동료 등을 존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2. 크람 푸스

전설에서 자주 발견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병적이고 무시무시한 느낌이다. 그들 중 몇몇은 정말 완전히 무서울 수도 있다. 반염소이자 반귀신이면서도 거대한 뿔과 털이 많은 몸을 가진 유명한 유럽인 크람푸스의 경우도 그렇다.

크람푸스는 아마도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잘 행동하지 않은 아이들을 벌주기 위해 나타나는 캐릭터다. 그가 나타난 시기는 기독교보다 앞선다.

과거에 크람푸스와 같은 위협적인 캐릭터를 사용하여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이 관례였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러나 크람푸스의 전설은 산타클로스, 성 니콜라스, 또는 3인의 현자와 같은 등장인물을 사용하여 좀더 부드러워질 수 있다. 이 모든 등장인물들의 공통점은 좋은 행동에 대해 아이들에게 보상을 해준다는 것이다.

3. 로빈후드

마지막 전설은 정의와 평등에 대해 말한다. 의심할 여지 없이 바로 로빈후드란 중세 영국인 캐릭터는 아이들에게 가장 아름답고 흥미로운 캐릭터 중 하나이다. 지난 몇 년 동안 로빈후드는 영화와 책과 만화를 위해 수십 번 각색되었다.

기노 디 타코와 같은 실제 인물과 모험을 바탕으로 로빈후드는 사실 도둑들 사이에서 왕자였다. 로빈 후드는 체면을 구긴 귀족이었지만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 주기 위해 부자들을 강탈하여 자신의 정의를 실천하기로 결심한 사람이었다. 가장 좋아하는 희생자 중 한 명은 존 왕이었는데 자신의 형인 라이온하트가 없는 상태에서 사자왕 리차드로 사랑을 받았다.

아이들을 위한 3가지 전설 - 로빈후드처럼 옷을 입은 소년

로빈후드는 15 세기에 유명해졌다. 그러나 역사적 사건은 13세기 경에 이미 시작되었다. 로빈후드는 사회 정의의 좋은 본보기로 사용될 수 있으며 때로는 어떤 권력이 행사하는 폭정에 대한 싸움의 예로도 가능하다. 또한 가장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우리 자신의 이기적인 관심을 버리는 것의 중요성을 가르쳐 줄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3가지 위대한 짧은 전설: 결론

위에서 살펴 본 아이들을 위한 3가지 짧은 전설은 현대에 맞게 변형할 때 교육, 토론은 물론 즐거움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아름다운 예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