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경험: 소문과 진실

· 2019-04-08

생애 첫 번째 섹스는 잊기 어려운 것이다. 그것은 새로운 감각 그리고 새로운 방식을 열어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자유주의 시대에서 살고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성이나 섹스는 여전히 ​​금기와도 같은 것이다. 이때문에 아직도 섹스에 관한 많은 잘못된 생각이 남아있다. 오늘의 글에서는 첫경험, 그리고 이에 관련된 소문과 진실을 알아보려고 한다.

가장 눈에 띄는 잘못된 일반화의 예시로는 바로 섹슈얼리티가 처음 섹스를 시작할 때부터 시작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완전히 사실과는 다르다. 인간이 태어난 순간부터 그들은 성적인 존재일 수밖에 없다. 일부 전문가들은 인간이 각기 다른 상황에서 경험하는 ‘에로틱한 부류의 즐거움’이 존재한다고 주장한다. 예를 들어 아기가 엄마의 유방을 빨아 젖을 먹거나, 아니면 우리가 괄약근을 조절하거나 놓을 때와 같다. 또한 우리의 몸을 만지거나, 다른 질감에 대해 붓질을 느끼는 것과 같은 간단한 것들이 만족스러울 수 있다.

“섹스에 대해 안전한 것은 없다. 있을 수도 없다.” 

노먼 메일러

첫경험

생식기는 인간의 에 대한 여러 측면 중 하나일 뿐이다. 그래서 엄격한 의미에서 보건대, ‘처음’은 말 그대로 최초의 경험일 뿐이다. 인간에게는 이같은 성적 영역에서도 많은 ‘처음’이 존재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사회가 성에 대해 만들어 낸 무수한 미신과 진실에 대한 분명한 예시일 것이다. 이 성에 대한 흔한 오해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첫경험: 연령대

처음으로 누군가와 성관계를 가질 때, 이론적으로 ‘잘못된’ 나이는 없다. 불과 수십 년 전만 해도, 사회는 어린 10대 소녀가 결혼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고, 그 때문에 14세 소녀가 아이를 낳는 경우가 많았다. 사실 이것은 여전히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사실로 받아들여진다. 하지만 그 반대도 마찬가지이다.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사람들 중 42% 가량의 사람들이 여전히 섹스를 경험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첫경험: 소문과 진실 01

통계적으로 성적 접촉을 처음 하게 되는 평균 연령은 17세 가량이다. 물론 이것은 세계의 문화에 따라 다르며, 같은 문화권이라고 하더라도 사회 계층이나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도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 성적인 활동을 하는 것은 엄연히 개인적인 선택이다. 평균 나이를 완전히 벗어났다고 해서 잘못된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첫경험은 정말로 신비해야 한다

이것은 가장 널리 퍼진 거짓된 미신이다. 실제로 일어나는 섹스는 대개 그 반대이다. 아직 섹스 경험이 없고, 그 때문에 불안해서 어색하게 행동한다.

미국 연구원의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85%가 처음의 섹스에 깊이 실망했다고 한다. 그들은 몸 상태가 좋지 않기도 했고, 천국에 있는 것처럼 황홀함을 느끼지 못했다. 그들은 자신을 조금 더 잘 알아야 하고, 자신의 섹스 파트너와 함께 육체적 사랑의 영역으로 더 나아갈 것을 탐구해야 했다. 그게 전부이다.

남자는 모든 상황을 책임져야 한다

남성 우월주의와 공포의 결합은 이 신화를 야기시킨다. 그것은 여성에게서도 남성만큼 많이 비롯된다. 그가 그녀보다 더 많은 경험이 있다면, 어쩌면 그는 ‘장점’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 경우, 어쩌면 방에서의 긴장을 최소화하고, 그것을 시도하는 것이 더 큰 책임이 될 수 있다. 여자가 더 많은 경험을 할 때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남성이건 여성이건,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고 해서 다른 사람의 감정의 모든 것을 책임질 수는 없고, 첫 섹스에서도 마찬가지다.

첫경험: 소문과 진실 02

남성과 여성 모두 기꺼이 첫 번째 섹스를 시작해야 한다. 단 이 과정에서 어느 누구도 상대에게 압박을 가해서는 안 된다. 또한 어느 쪽도 상대방이 서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처음으로 섹스를 할 준비가 되었는지, 아닌지를 알 수있는 좋은 방법이 있다. 자신의 감정, 욕구 등을 파트너에게 명확하고 직접 표현할 수 있다면, 그것은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우리의 성장의 계기가 될 수도 있다. 반면에 편안하지 않거나, 혼란을 겪으면 아마도 지금은 섹스를 할 적절한 시기가 아닐 지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첫경험 그리고 술

알코올의 효과 중 하나는 자신을 억제하지 못하도록 만든다는 것이다. 그래서 많은 젊은이들이 술이나 다른 약을 먹으면서 처음으로 성관계를 가질까봐 두려워하게 된다. 처음에는 다른 모든 새로운 경험처럼 두려움과 의심을 불러올 수 있다. 그리고 술의 위험성을 인지하면서 억제하려 할 것이다.

술을 마시는 청년

처음으로 정신 자극의 역할을 하는 물질을 섭취하는 것은 그 경험을 거짓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다. 이 유형의 약물은 인간의 감각에 영향을 미치고, 다른 감각을 분명하게 경험하지 못하게 만든다. 또한 행동이 바뀌므로 결과적으로 자기 지식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처음의 성관계는 은행 거래 같은 것과는 다르다. 훨씬 더 친밀한 의미를 지니지만, 그렇다고 잊을 수 없는 것도 아니다. 이상적으로는 섹스 파트너 간의 신뢰와 감사를 높여주는 사랑스럽고 만족스러운 경험이 될 것이다. 좋은 경험을 하는 열쇠는 바로 자유롭고 자신의 모든 것과 조화롭게 경험을 살고 싶다는 욕망이다. 나머지는 모두 감각과 직감의 흐름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