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6가지 음식

· 2018-12-06

뇌가 최고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뇌가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섭취해야 한다. 특히 아이 때 뇌 성장은 아주 중요하다. 오늘 우리는 뇌의 기능뿐만 아니라 발달에 관해서도 이야기하려 한다. 아이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다.

집중력 부족을 유발하는 대표적 요인으로 피로감을 들 수 있다.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집중하거나 주의를 하나로 모으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스트레스와 에너지 부족은 집중력에 결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요소다.

다행히 몸의 균형을 잡고 정신을 집중시키는 음식들이 있다. 이 글에서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 6가지를 소개한다.

음식은 네 약이 되고, 약은 네 음식이 되게 해라.
-히포크라테스-

어린이의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

바나나

일반적으로 과일은 모든 연령대의 어린이와 사람들에게 권장된다. 거의 모든 과일이 다 좋지만, 그중에서도 뇌의 에너지 공급원으로서 완벽하고 훌륭한 것은 바나나다.

바나나는 많은 양의 칼륨과 망간을 제공한다. 두 가지 요소 모두 훌륭한 영양소다. 그 외에도, 토마스 클락슨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는 노레피네프린과 세로토닌을 자극하는 비타민 B6의 훌륭한 공급원이라고 한다. 이 두 신경전달물질은 집중력에 매우 중요하다.

땅콩버터

일반적으로 모든 견과류는 몸에 좋다. 그러나 땅콩, 특히 땅콩버터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인 비타민 E의 귀중한 공급원이라고 한다(하지만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다).

산화 방지제는 뉴런을 보호하고 그들 사이의 연결 형성을 촉진한다. 게다가, 땅콩의 지방은 티아민이 풍부하다. 티아민은 중추신경계의 발달과 기능을 촉진하는 또 다른 물질이다. 이 역시 집중력에 좋다.

요구르트

다행히도 아이들은 요구르트를 좋아한다. 요구르트 또한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다. 클리블랜드 클리닉에서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 또한 경각심을 유발한다고 한다.

요구르트는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 생산을 촉진하는 아미노산인 타이로신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이 두 가지 중요한 신경전달물질이다. 두 물질은 우리의 기억력에 좋은 효과를 준다.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 요거트

달걀

달걀은 우리가 좋은 식단에 필요한 많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최상급 식품으로 여겨진다. 가장 좋은 점은, 우리의 신진대사가 적절하게 기능하도록 돕는 9개의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

달걀은 기억과 집중력에 필수적인 두 가지 영양소가 풍부하다. 바로 루테인과 콜린이다. 둘은 단백질과 에너지의 훌륭한 원천이다. 그러므로, 달걀은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중요하다.

귀리

귀리는 나이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좋은 영양소를 공급한다. 우리에게 만족감을 줄 뿐만 아니라, 엄청난 에너지원이다. 귀리는 순수한 섬유질이고 높은 수준의 칼륨과 아연을 가지고 있다.

귀리에는 비타민 E와 비타민 B가 많이 들어있다. 둘 다 아이들의 집중력을 자극한다. 이 둘은 두뇌를 위한 필수 영양분이고 인지 활동에 필요하다.

오트밀

초콜릿

거의 어떤 아이도 초콜릿을 거부할 수는 없을 것이다. 초콜릿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 공급과 두뇌 기능을 훌륭하게 자극한다.

오하이오 주립대학의 연구는 하루에 핫초코 한잔이 뇌의 혈류를 개선한다는 것을 알아냈다. 이는 결국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비록 쓴 다크 초콜릿이 더 좋긴 하지만, 일반 초콜릿을 가끔 먹는 정도는 괜찮다.

위에서 소개한 음식들은 모두 어린이들에게 아주 좋다. 가장 좋은 것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는 것이다. 오늘부터 아이들에게 위 음식들을 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