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생각하게 만드는 5편의 영화

· 2018-12-25

영화는 많은 감정을 느끼게 한다. 행복이나 슬픔으로 소리쳐 울고 웃게 하며 영감을 준다. 하지만, 대부분 단지 지루해서 영화를 본다. 잠재력을 최고 수준으로 개발시키고 사고력을 향상하고 싶다면, 영화는 최고의 협력자가 될 것이다. 이 글에서 우리를 생각하게 만드는 5편의 영화를 보여준다.

우리를 생각하게 만드는 5편의 영화

다음에 당신이 영감을 받거나 동기부여를 받는 영화를 볼 때, 그 영화 중 그 어떠한 것도 당신의 기준을 통과할 것이다. 그 영화들을 열린 마음으로 볼 것을 명심해라.

그러면 진정으로 그들의 메시지를 알아차릴 것이다.

1) 이터널 선샤인

당신의 기억에서 누군가를 완전히 지울 수 있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전 연인을 기억하지 못한다면 그들의 삶이 얼마나 나아질지에 대해서 누가 생각해 보지 않았을까?

이 영화가 그것에 관한 것이다. 주인공은 전 연인을 더 이상 그리워하지않기 위해서, 그가 가진 그녀에 대한 모든 기억을 지우기로 한다.

이터널 선샤인

실제 생활에서는 종종 일어나지만 짐 캐리의 캐릭터에서는 쉬운 것이 아니다.

그녀를 우연히 만난 후(그녀를 기억하지 못한 채로), 새로운 사랑 이야기를 만들기 시작한다.

2) 사랑의 블랙홀

필 코너스는 그라운드호그 데이(Groundhog Day) 행사를 취재하는 지역 방송국의 TV 진행자이다.

하지만 그는 알 수 없는 이유로 반복해서 같은 날을 겪게 되는 시간 안에 갇히게 된다.

처음에는 슬픔, 공포 같은 모든 종류의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기 시작하지만, 그는 조금씩 그 상황을 이용하여 현재 생활을 가치 있게 만들어야 한다고 깨닫기 시작한다.

그래서 그는 가능한 한 그라운드호그 데이를 즐기기 위해 그의 행동 일부를 바꾸기 시작한다.

사랑의 블랙홀

이 영화는 우리의 일상적인 작은 결정들이 우리 삶에 주는 영향을 깨닫게 만든다. 결국에는, 우리의 행동과 생각들이 우리가 살아갈 삶의 종류를 결정한다.

3) 인터스텔라

인터스텔라는 또 다른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이다. 이 강렬한 3시간짜리 영화는 과학과 현재 이슈들 그리고 인도적인 문제를 섞어 놓았다.

인터스텔라

이 영화는 우리에게 우정, 가족, 외로움 같은 주제에 대해 곰곰이 생각하도록 한다. 그것은 인류의 미래와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정복하면서 우리가 사는 그 행성에 얼마나 책임감을 가졌는지 보여준다. 인터스텔리 안의 모든 사건은 정신 없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서 당신은 잠시도 눈길을 떼지 못 할 것이다.

4) 브이 포 벤데타

일반적으로 원작소설의 영화각색은 원작만큼 성공적이지 않다. 하지만 앨런 무어의 그래픽 소설의 영화 버전은 대중적 현상이 되었다. 사실상 예술 작품에서 발견한 이 아이디어는 실생활에서 사회의 전반적인 운동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이 영화는 브이의 발자취를 따라간다. 브이는 전제적인 영국의 억압을 종식하고자 하는 신비로운 인물이다. 반 이상향의 세계에서 그 나라는 폭정 속에 빠져 있고 주인공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시민들의 자유를 찾기를 원한다.

브이 포 벤데타

브이 포 벤데타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것을 잘 반영한 최고의 영화이다. 영화를 본 후, 자유, 희생, 가치, 그리고 정부의 통제와 같은 것을 생각하게 될 것이다. 이 영화는 분명히 고전이 되었다.

5) 파이트 클럽

우리의 영화 목록 마지막에서 당신은 항상 반복되는 인용구 중 하나를 볼 수 있다: “우리는 돈으로 살 필요 없는 것들을 산다. 우리가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 인상을 남길 필요는 없다.” 그것이 이 영화의 주제이다: 사회의 기대를 깨고 우리가 진짜 원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파이트 클럽

하지만,  파이트 클럽은 이 모든 것들을 긍정적인 방식 대신에 어두운 관점으로 보여준다. 이룰 수 없는 것은 없다. 영화 내내 많은 폭력, 죽음, 광기가 있다.

이 영화 목록이 100% 완전하지는 않다. 영화들을 본 후, 몇 시간 혹은 며칠 동안 몇 가지 주제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다른 영화들도 있다. 하지만 이 영화들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